달라이라마도 화를 내는가

달라이라마도 화를 내는가

필자의 견해는 이렇다. 화를 내는가 안 내는 가에 있다고. 즉 화가 날 상황에서 그분들이 어떻게 대처하는가, 즉 어떤 화가 날 원인과 조건 속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태연 하는가에 있다고 본다.

아무리 험하고 혼탁한 세상살이일지라도 마음속에 얼마나 성냄을 담고 사는지를, 그리고 참고 살아갈 수 있는 이웃에 대한 배려의 마음, 관용의 마음을 저울질 해봐야 한다. 우리 인간의 행복은 바로 마음이 편할 때 온다는 것을 알고 있지 않은가. 행복의 열쇠는 마음의 힘, 내적 평정심 그리고 꾸준함 같은 덕목 속에 있다고 확신 합니다.

Advertisements
Link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